유상증자? 무상증자? 우리 회사 최적의 자본 증액 방법 찾기
유상증자와 무상증자의 개념, 절차, 재원, 장단점 차이를 심층 비교 분석합니다.
유상증자와 무상증자의 개념, 절차, 재원, 장단점 차이를 심층 비교 분석합니다.
회사 성장과 변화에 필수적인 정관 변경이 필요한 다양한 경우와 주주총회 특별결의부터 등기까지 반드시 지켜야 할 법적 절차 및 주의사항을 상세히 안내합니다.
유상증자는 ‘대가를 받고(有償)’ 새 주식을 발행하여 자본금을 늘리는 방식입니다. 기업이 주식을 새로 만들어 기존 주주나 제3자, 일반 투자자에게 돈을 받고 파는 것입니다. 이렇게 확보된 자금은 시설 투자, 연구개발
투자 유치 등으로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 시 필요한 법원 등기 절차, 필수 서류(공증 의사록, 납입증명서, 스캔 가능한 인수증 등), 등기 사항 및 2주 마감 기한 등 핵심 주의사항을 상세히 안내하는 가이드.
상법상 무상증자(준비금의 자본금 전입)의 정확한 개념과 재원(자본준비금/이익준비금만 가능, 이익잉여금 직접 불가), 시기, 결의 및 등기 절차, 필요 서류, 세무상 유의점(의제배당)까지 상세히 분석한 가이드입니다.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부여를 위해 필수적인 정관 규정 마련(변경 등기 포함)부터 부여 결의, 계약, 법정 기한 내 '부여 등기' 및 '행사 등기'까지 전체 절차와 벤처기업 특례 등 주요 요건을 상세히 설명
우선주는 이름 그대로 보통주보다 '우선적인' 권리를 가진 주식입니다. 보통주보다 배당이나 청산 시에 우선적인 권리를 가지는 주식입니다.
사업자등록 후 사업 계획이 무산되었을 때 필요한 세무서 '휴폐업 신고'와 법인격을 소멸시키는 '법인 해산/청산 등기'의 명확한 차이점 및 올바른 대처 방법을 설명하는 가이드입니다.
회사채는 말 그대로 회사가 돈을 빌리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입니다. 투자자는 회사에 돈을 빌려주는 대신, 일정 기간 동안 이자를 받고, 만기 시 원금을 돌려받는 구조입니다. 주식과 달리 회사의 소유권에는 관여하지 않으
조사보고자는 1회성으로 법인 설립을 위해 등기된 인물입니다. 하지만 설립이 완료된 후에도 등기부에 그대로 이름이 남아 있다면 두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